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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세먼지 대처법
  이  름: 관리자   조회수: 3589   시  간: 2014.03.04 17: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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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세먼지 대처법

가장 좋은 방법은 미세먼지가 심한 날 외출을 자제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출근, 통학 등 우리 현대인들은 외출할 일이 많죠? 외출을 꼭 해야 한다면 마스크를 착용해주도록 해요. 미세먼지는 매우 미세한 입자(머리카락 굵기의 1/40)이기 때문에 일반 마스크보다는 황사방지용 마스크를 착용해야합니다. 또한 세탁해서 재활용하지 말고 조금 비용이 들더라도 일회용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내라고 마냥 안전한 것은 아닙니다. 미세먼지 농도가 심한 날은 가급적 환기를 자제하고 실내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가습기, 빨래 등으로 습도를 유지하고, 공기청정기를 활용해주면 좋습니다.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
아무리 대처를 한다고 해도 미세먼지를 100% 차단할 수는 없습니다. 그렇다면 몸속에 들어온 미세먼지를 배출해야 하죠.

가장 좋은 것은 물입니다. 물은 먼지를 배출하는 섬모가 건조해지지 않게 하고, 혈액의 수분 함량을 늘려 체내의 중금속 혈중 농도를 낮추고 소변으로 중금속을 배출해줍니다. 녹차의 타닌 성분은 수은, 납, 카드뮴 등 중금속의 축적을 막아주므로 하루 한 잔 이상 마셔주면 좋습니다. 미역과 같은 해조류도 중금속 배출을 도와주는 훌륭한 식재료입니다. 미세먼지로 인한 호흡기질환도 급증했는데요, 폐의 염증을 가라앉히는 배, 기침과 가래를 완화시키는 생강과 도라지 등을 많이 먹어주세요!


미세먼지가 많은 날 외출한다면?
미세먼지에 의한 피부 손상도 큽니다. 외출 전 자외선 차단제, 비비크림 등을 발라 피부를 보호해줘야 합니다. 황사방지용 마스크, 안경, 모자를 착용해주며, 오염된 손으로 얼굴을 만지지 않도록 합니다. 외출 후에는 온몸을 깨끗이 씻어주고 얼굴은 특히나 꼼꼼한 클렌징을 해주도록 해요^^

미세먼지로부터 나를 지키는 일상의 소소한 습관,

꼭 지켜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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