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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정보 - 안쓰던 근육을 사용하자!
  이  름: 관리자   조회수: 1338   시  간: 2013.11.07 09: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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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정보 - 안쓰던 근육을 사용하자!

생활을 한다거나, 일을 할때는 늘 쓰던 관절이나 하던 운동이다 보니 같은 근육을 쓰게 마련입니다. 일부러 의식적으로 사용하지 않는 등근육이나 몸 뒷쪽 곳곳에 숨어서 우리가 사용하기를 기다리는 뒷허벅지 근육 또는 등근육등은 일부러 써주지 않으면 자꾸만 약해지고 퇴화하기 마련인데요. 우리의 몸은 균형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가끔 하지 않던 운동이나 동작을 취해서 균형을 맞추어서 건강을 유지하려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따금씩 생각날때마다 하여서
우리의 몸의 균형을 맞춰줄 수 있는 운동들을 소개해드릴께요.





물구나무서기

물구나무서기는 초보자에게 쉽지 않은 동작이지만 머리 아래에 쿠션을 두고 조금씩 시간을 늘리는 연습을 해보세요. 물구나무는 24시간 아래로 처지는 위 또는 장기들을 반대로 이완시켜주는 역활을 하여서 소화에 도움이되고 혈액을 돌리는 효과가 있어 혈액순화에 도움이 있다고 합니다. 하루에 5분에서 10분 사이가 적당하지만 혈압이나 질병이 있으신 분은 위험하다고 합니다.

매달리기

매달리기는 물구나무와는 반대로 각 관절들을 늘려주는 스트레칭효과를 가질 수 있습니다. 이어서 턱걸이를 하시면 평소엔 잘안쓴는 등근육을 강화시켜줄 수 있는 운동이라고 하네요.



뒤로 걷기

뒤로 걷기는 평소에 잘 쓰지 않는 근육인 종아리 뒷쪽 허벅지 등의 근육을 사용하게 해주어 하체의 균형을 잡아줄 수 있는 운동입니다. 뒤로 걷기를 하실때는 가족이나 애인 친구화 함께 뒤 쪽 시야가 확보된 뒤에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 외에도 물이찬 물통을 귀뒤로 해서 올리고 내리면서 팔아래쪽, 천천히 발을 바깥을 향하게 하고 기마자세로 앉았다 일어서기 를 하면 허벅지 안쪽의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의식적으로 나마 안쓰던 근육을 이완시켜주어 우리몸의 밸런스를 맞추는 것은 건강을 위한노력이란 것 잊지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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