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23 12:58로그인
환절기 건강관리법
  이  름: 관리자   조회수: 1129   시  간: 2013.10.23 13:16
  이메일:   홈페이지:

환절기 건강관리 - 감기를 예방하자

섭취하는 영양소가 부족하면 면역역이 저하되는 요인이 됩니다. 따라서 지금부터 고른 영양성분을 섭취하는 식단에 신경을 써야겠죠. 그리고 충분한 물을 섭취하는 것도 매우 중요한 가을철 건강관리 대처법입니다. 수분을 많이 드시면 피를 맑게 하고 혈액순환을 정상적으로 유지하는 효과가 있어서 면역력을 높여주고 각종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환절기 건강관리 - 하루에 물 섭취량?

보통 1.5리터 ~ 2리터는 마셔야 좋다고 하죠. 신문을 보니까 여름철에 마셔야할 기본적인 물의 양을 8컵이라고 더군요. 1시간~2시간 사이에 한번씩 마셔 주어야 좋다는 이야기네요. 그러면 본인에게 적합한 물의 양은 몇일까요? 아래 공식으로 한번 계산해 보세요.

내 몸무게 x 2.2 / 2 x 30 = 내가 마셔야 할 하루 물의 양

물을 충분히 드시면 가을철 건강관리 뿐만 아니라 1년 365일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손, 발을 청결하게 유지하기

손은 외부의 접촉이 가장 많은 부위로 바이러스를 옮기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핸드폰을 만지거나 외출 후 돌아 왔을 때 손을 깨끗하게 씻어 주는 것이 좋고 발도 잘 관리해서 무좀이나 병균으로부터 몸을 보호해야 합니다. 특히 환절기에는 유행성 감기에 대비해서 더욱 주의를 해야 합니다.

가을철 건강관리 - 면역력 높이는 음식

충분한 영양소 섭취를 하면서 건강에 안좋은 인스턴스식품, 짠음식을 자제하는 식품관도 해야합니다. 특히 바이러스를 예방할 수 있는 면역력 높이는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블루베리, 마늘, 양파, 쑥, 토마토, 김치(너무 짜지않게), 오렌지, 귤, 레몬, 홍삼, 당근 등은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대표 음식들입니다.

마지막으로 숙면이 피로를 회복하고 혈액순환을 도와주므로 평소에 스트레스를 자주 풀어주어야 합니다. 스트레칭, 걷기운동, 음악듣기, 좋아하는 취미생활, 명상하기, 잠들기 전에 샤워하기 등 여러가지 방법들을 실천해서 스트레스를 풀고 규칙적인 수면을 통해서 불면증을 해소해야 합니다.

 

출처 : http://modoomoa.tistory.com/121


  관련글
환절기 건강관리법